개인돈 빌려주는곳 찾는 가장 빠른 방법 2024년

개인돈 빌려주는곳과 일수 월변에 대해서 정리

개인돈 빌려주는곳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분들은 더 이상 금융권에서 도움을 받기 어려운부들이 대부분이실텐데요. 이런분들이 또 다른 도움을 받기 위해서 개인돈 즉 사채라고 일컬어지는 업체나 개인들을 찾으려고 하는데 예전에는 길바닥에 떨어지는 명함이나 무료로 나눠주는 메모장 같은곳에서 이러한 사채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면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웹사이트나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트위터등을 통해서도 쉽게 개인돈 빌려주는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돈 빌려주는곳

개인돈 빌려주는곳 찾을때 가장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사채를 진행해주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하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등에 ‘개인돈’ 또는 ‘사채’ 등을 검색하면 개인돈을 빌려주려는 사람과 빌리려는 사람을 이어주는 중계 플랫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돈 빌려주는곳 중계플랫폼

번호사이트명홈페이지
1대출몽바로가기
2대출나라바로가기
3대출하니바로가기

가장 대표적으로 개인돈을 빌릴 수 있도록 중계역할을 해주는 웹사이트는 위와 같이 3곳의 사이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대출 중계플랫폼 이용방법

사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중계해주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중계사이트에 접속 후 입점하고 있는 곳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공개된 연락처로 연락하여 상담 후 서류를 준비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사채 이용시 주의할 점

중계플랫폼을 통해서 누군가와 연락 후 이용하려고 할때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해야하는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 가능여부 먼저 확인한다.
  • 등록된 대부업체인지 반드시 확인한다.
  • 출처가 불분명한 온라인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절대 남기지 않는다.
  • 지인 연락처, 휴대폰 앱 설치요구 등은 불법이므로 절대 피한다.
  • 연 20%이상의 금리요구는 불법이므로 이용하지 않는다.
  • 대부계약서를 반드시 확인한다.
  • 통장 또는 휴대폰을 개통해서 넘기거나 신분증을 맡기면 절대 안된다.
See also  신세계 상품권 구매 저렴하게 사는 3가지 방법

아무리 어려운상황이라도 개인돈 즉 사채는 정말 마지막 순간에만 이용하여야하며 사채를 이용하기 전에 혹시라도 정부에서 진행하는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전화번호 : 📞1397 ) 에 연락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개인돈 빌려주는곳 찾기전에 반드시 서민금융진흥원 먼저가기

사채를 이용하려는 자신 이외의 연락처를 요구한다면 추후에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정보는 절대 제공하지 말고 만약 요구한다면 해당 업체와는 거래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신체 사진까지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러한 정보를 요구하는 개인돈 빌려주는곳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연금리는 20%로 법적으로 정해져있기때문에 대부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본 후 그 이상의 금리를 요구한다면 절대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통장 또는 휴대폰을 개통해서 넘길것을 요구한다면 이러한 정보가 불법적인곳에 악용될 우려가 높으며 이것을 이용한사람은 물론 제공한사람까지도 처벌받을 수 있기때문에 절대 해당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정보 제공은 사채를 가장한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채 이용하려다가 당하기 쉬운 사기

온라인에서 쉽게 무방문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사채는 아무래도 사기수법에 쉽게 걸려들 수 밖에 없습니다. 어려운사람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인간이하취급을 해야하는 사람들에게 당하기 쉬운 사기 사례는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개통 사기

휴대폰을 개통해서 넘기면 그에 상응하는 금액을 주겠다고 말한 후 개통이 되서 휴대폰을 넘기면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가의 휴대폰을 개통시킨 후에 대부분 50%도 안되는 금액만 돌려주며 이후에 이 휴대폰은 어디에 사용될지 모르기때문에 어느날 몇백만원의 요금명세서를 받는경우도 있으니 절대 휴대폰을 개통해서 업자에게 넘기는 행위는 해서는 안됩니다.

선입금 사기

대부협회에 등록된 업체들은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는곳이 대부분이며 개인돈 빌려주는곳 또한 선입금을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기수법등은 몇만원등을 사기치려고 하는 수법이라 피해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채까지 이용하려는 분들은 단 돈 만원이라도 아쉬운 형편이기때문에 선입금을 요구한다면 단호히 거절하시면 됩니다.

대포통장 사기

대포통장은 이를 이용하는사람도 처벌대상이지만 통장을 제공한 사람도 처벌대상에 속하기때문에 혹시라도 통장과 체크카드등을 만들어서 넘기라고 하는곳이라면 거절하셔야합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뱅킹 가입금지, 신분증 요구까지 더 해진다면 100% 사기라고 의심하시면 됩니다.

See also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하는 확실한 2가지 방법


마무리

예전에는 교차로나 벼룩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지 또는 길가에 떨어져있는 명함등을 통해서 접근할 수 있었던 사채시장이 이제 온라인까지 진출해서 정말 이용하기 간편해졌는데 사채를 이용할때는 정말 많은 고민과 꼼꼼한 체크가 필요한것은 두말할것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지막 방법이라고 사채를 이용하기전에 정부서민 지원상품은 꼭 먼저 체크해보시고 거기서도 방법이 없다면 온라인에서 개인돈 빌려주는곳을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국민카드 적립 포인트 현금으로 돌려받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