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모바일 신분증 다운로드 받는 2가지 방법

신분증도 디지털시대에 맞춰서 스마트폰에 간단하게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이 출시되어서 많은분들이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지만 아직까지 모바일 신분증을 별도로 설치해보지 못한분들을 위해서 내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분증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이란?

모바일 신분증이란 현행 플라스틱으로 지급되는 신분증을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보관하여 언제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든 내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다운로드 방법

모바일 신분증을 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경로는 현재까지 총 2가지 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정부24에서 받는 방법과 PASS앱 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한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정부2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를 받은 후 해당 어플내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 받습니다.

  1. 정부24 어플리케이션 설치
  2. 정부24 로그인
  3.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선택
  4. 본인 인증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즉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다운로드

PASS앱을 통한 모바일 신분증 발급

PASS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앱내에서 신분증 내용을 입력한 후 모바일 신분증 발급받기

  1. PASS앱 설치
  2. 모바일 신분증 추가
  3. 주민등록증 등록 또는 운전면허증 등록

PASS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선택하시면 즉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PASS앱 다운로드 링크

모바일 신분증 효력

모바일 신분증은 본인인증을 통해서 개인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신분증이며 공식적인 루트로만 발급받을 수 있는 만큼 플라스틱 재질의 일반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See also  공동구매항공권 땡처리 여행사 4곳 비교해보기(feat. 2024.0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