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강력한 문의 플러그인 Contact Form7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문의하기 페이지를 운영하려고할때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Contact Form7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문의 플러그인 Contact Form7은 사용이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 후 숏코드만 페이지를 생성해서 추가해주면 즉시 해당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플러그인 Contact Form7

고객의 문의사항을 접수 받을 수 있는 문의 플러그인의 이름은 Contact Form7 입니다. 플러그인에서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contact 라고만 검색해도 여러가지의 문의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할만한 플러그인은 Contact Form7 입니다.

문의하기 플러그인 Contact Form7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검색하면 위 그림과 같이 Contact Form7 을 찾을 수 있으며 설치를 진행해주고 활성화까지 진행하게되면 좌측 메뉴에서 Contact라는 메뉴가 새로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플러그인 페이지 생성

좌측에 contact 메뉴가 생겼으면 제대로 활성화까지 진행이 된것이며 해당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는 숏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문의하기 플러그인 숏코드 생성

숏코드를 페이지를 생성한 후에 페이지에 삽입해주면 바로 문의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숏코드를 복사한 후에 새로운 페이지를 생성하고 페이지의 제목 (예:Contact us, 문의하기)을 설정하고 글쓰는 부분에 복사한 숏코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페이지에 삽입된 문의하기 플러그인 숏코드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보내는사람의 이름과 이메일주소 내용등을 작성해서 보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문의페이지가 완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숏코드까지 정상적으로 넣고 글을 저장한 후에 테마 > 메뉴에서 생성한 페이지를 메뉴로 지정한 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soomter.com 에도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contact us 페이지를 완성했습니다.

도움 되는 글

See also  내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만들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