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만들기

wordpress-logo

홈페이지를 하나 가져보고 싶으신가요? 최근에는 블로그가 워낙에 서비스가 좋기때문에 홈페이지보다는 블로그를 갖는분들이 많은데 워드프레스라는 블로그를 갖게된다면 나만의 이름으로 내가 처음부터 모든걸 꾸밀 수 있습니다.

나만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갖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해당 준비물을 갖추기 위해서는 약간의 돈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은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도메인과 호스팅이 필요하면 도메인가비아나 호스팅KR과 같은 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호스팅은 저렴하게 웹호스팅을 받을 수도 있지만 언젠간 내 홈페이지가 유명해진다면 웹 호스팅으로는 버티기 힘들기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운영할 수 있는 가상 서버 호스팅을 갖는것을 추천합니다.

도메인과 호스팅

도메인이라는것은 우리 일상생활과 비교하자면 우리집주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도메인과 호스팅은 이렇게 집과 주소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내 친구를 초대하려면 집이 있어야합니다. 집에 화장실도 만들고 안방도 만들고 주방도 만들고 또 이렇게 만들어진 각 방들을 여러가지 물건이나 가구들로 채우면 친구들이 놀러왔을때 부러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집을 꾸밀 수 있는 공간을 홈페이지에서는 호스팅이라고 합니다. 호스팅에 홈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여러 플러그인이나 그림파일, 글들을 저장해서 방문자들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도메인은? 친구들을 집에 초대하려면 우리집 주소를 알려줘야하겠죠? 이렇게 우리 집 주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내 홈페이지를 찾아오게 하려면 내 홈페이지 주소가 있어야하는데 이때 도메인이 이러한 주소 역할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워드프레스를 호스팅에 저장해서 꾸미고 도메인을 워드프레스에 연동해서 해당 도메인을 웹 브라우저에서 입력하면 내가 꾸미고 채운 워드프레스가 보여지게 하는것입니다.

도메인을 구매하는것은 매우 쉽기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가상 서버 호스팅을 하는것은 초보자들에겐 매우 어렵기때문에 가능한 최대한 쉽게 설명하였으니 과정을 잘 읽어보시고 따라 오신다면 누구나 쉽게 나만의 워드프레스, 내 홈페이지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See also  무료 도메인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