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uTorrent 기준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과 토렌트를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그리고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최적화 설정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설명에 사용하게 될 토렌트 프로그램은 uTorrent이며 윈도우OS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하게 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방법

토렌트 파일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거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에는 크게 uTorrent, 비트토렌트, 큐빗 토렌트가 있습니다.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uTorrent를 기준으로 설명하며 이외 비트토렌트와 큐빗토렌트에 대한 설명은 차후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uTorre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주소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완료 후 설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uTorrent에서 토렌트 다운로드 받으실때는 Pro 버전이 아닌 그냥 Classic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Pro 버전의 경우 여러가지 기능이 제공되지만 연 19.95달러의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uTorrent Classic Pro

  • 보안 강화 : 토렌트 파일을 스캔하여 모든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기능
  • 광고 제거 : 보기 싫은 광고의 제거
  • 스트리밍 : 거의 즉시 시청 가능

굳이 Pro 버전의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그냥 무료버전으로 다운로드 받고 사용합니다.

주의 : 토렌트 파일은 보안에 취약하고 뚫으려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항시 공식사이트에서 토렌트 다운로드 받을것을 권장드립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설치방법

설치하는 절차는 크게 어려운것 없이 다음(NEXT)버튼만 몇번 클릭하면 설치는 즉시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토렌트 파일에는 광고를 추가할것인가를 묻는 과정이 있기때문에 해당 과정에서는 필요없고 쓸데없는 부분은 체크된것을 해제해서 애초에 설치되지 않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 설치 옵션

광고 설정외에도 설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토렌트 아이콘을 생성할것인지, 윈도우 시작메뉴에 추가할것인지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 토렌트 프로그램은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마그넷을 클릭해서 실행하기때문에 저의 경우에는 위 옵션에서는 모두 체크해제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설정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의 방해를 받지 않으려면 예외설정을 해야하므로 첫번째 체크박스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See also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느릴때 최적화 방법 3가지

만약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토렌트도 자동으로 실행되길 원한다면 체크를 그대로 두십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토렌트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마그넷 파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토렌트 프로그램이 실행되기때문에 윈도우 부팅시 자동시작은 보통 체크해제를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으로 다룰 수 있는 파일의 종류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모두 체크를 해둡니다. 결과적으로 두번째 Start uTorrent when Windows starts up 이 부분만 체크해제를 하면 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위치 설정

토렌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다운로드 받았을때 해당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사용자의 맘대로 지정해둘 수 있습니다. 폴더의 옵션을 설정하면 되는데 토렌트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옵션 > 설정 순서대로 이동하거나 Ctrl + P 를 동시에 누르시면 옵션 설정창이 열립니다.

토렌트 파일 다운로드 위치 설정

위와 같이 설정창이 뜨게 되면 좌측메뉴트리에서 폴더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폴더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메뉴에서 내 사정에 맞게 폴더를 지정하면 이후부터 이용하는 파일들이 지정된 폴더로 알아서 저장되게 됩니다.

토렌트 검색하는 방법

토렌트 파일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잘되는 토렌트 사이트를 이용해보는것이 좋습니다. 토렌트 사이트는 워낙에 불법적인 요소가 많기때문에 사이트의 오랜유지가 힘들어서 접속주소가 자주 바뀌어서 무료vpn을 사용해서 접속하거나 아예 폐쇄되는경우가 다반사이기때문에 토렌트 사이트 정보를 제공해주는 글을 참고하는것이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조차 검색이 힘들다면 구글에서 원하는 파일명 뒤에 .torrent 를 붙여서 검색을 하게되면 숨어있던 토렌트 파일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토렌트 이용시 주의사항

토렌트 파일은 사용자간의 공유시스템이기때문에 저작권을 지키는데 매우 취약합니다. 저작권을 위반하는 자료는 공유자체를 금지하는것이 좋으며 위반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토렌트 파일은 공유를 대표하기때문에 해커의 표적이 되기 쉬워서 바이러스가 담긴 파일이 공유될 수 있으므로 바이러스체크는 꼭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