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 설정하는 확실한 방법

도메인을 있는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하나의 도메인을 여러 사이트에서 사용해야할일이 있는경우 각각의 사이트에 하위도메인을 생성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에서는 DNS관리툴을 제공해줘서 직관적으로 하위도메인 설정하는데 편리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하위도메인이 필요한 이유

가비아에서 구매한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여러개의 블로그에 동시에 광고가 송출되게 하고 싶을 경우에 하위도메인을 설정해서 각각의 블로그에 도메인을 적용하면 추가적인 애드센스 승인없이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승인받은 도메인으로 여러 블로그에서 동시에 애드센스 광고를 송출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하위도메인을 이용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 설정하는 방법

승인받은 도메인을 각각의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을 생성한후에 각 블로그에 도메인별로 적용하면 됩니다. 절차는 크게 어렵지 않으며 아래의 과정을 잘 따라오신다면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 생성 절차

가비아에 하위도메인 생성가능한 DNS관리툴 메뉴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셨다면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서 우측에 DNS관리툴이라는 별도의 페이지로 입장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DNS관리툴에서 하위도메인 생성 모든 절차가 진행되며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비아 DNS설정할 도메인 선택 후 설정

도메인을 여러개 보유하고 있다면 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을 설정할 도메인을 선택하시고 바로 위에 위치한 DNS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DNS설정에서는 이미 티스토리로 연결을 해둔상태라면 위 그림과 같이 A레코드와 CNAME이 설정되어 있을것입니다. 추가로 하위도메인을 설정하는것이니 +레코드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하위도메인을 추가해줍니다.

레코드를 설정할때 입력해야할 정보는 타입, 호스트, 값 3가지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가비아에서 하위도메인 생성시 작성해야할 정보 3가지
  • 타입 : A
  • 호스트 : 하위도메인을 설정할 문구, 만약 info.xxx.com 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info만 작성.
  • : A레코드로 지정된 IP주소를 작성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IP는 27.0.236.139 입니다. 참고로 아이피주소는 모든 하위도메인이 동일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즉 하위도메인을 설정할때 변경해서 작성할것은 호스트부분만 신경쓰시면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우측에 확인버튼까지 잊지말고 클릭해줍니다.

See also  벌쳐 호스팅 워드프레스 robots.txt 추가하기

하위도메인 티스토리에 적용

하위도메인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적용만 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하단에 있는 블로그메뉴에서 도메인 연결하기를 찾아서 가비아에서 생성한 하위도메인을 입력해줍니다.

티스토리에 하위도메인 적용

도메인 연결하기를 선택한 후 가비아에서 생성한 하위도메인을 풀네임으로 모두 입력합니다. 만약 본 도메인이 abc.com이고 하위도메인 생성시 입력한 호스트가 info 라면 티스토리에서 도메인 연결하기를 선택후 입력할 내용은 info.abc.com 을 모두 입력해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10분~1시간이내로 보안인증서가 발급이 될것이며 등록했던 하위도메인으로도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게 하고싶다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계정을 연동하시거나 아니면 애드센스에서 광고코드를 직접 가져다가 블로그 글 중간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